# 모디파이어 확정(적용)
단축키 : ctrl + a
# Shade smooth
우클릭 - shade smooth 를 클릭하면 각진 물체가 부드러워진다.
그런데, shade smooth의 경우 그림자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기능이라,
각도에 따라 그림자가 없어야하는 부분에도 적용시켜버려서 조금 어색하게 보일 때가 있다.
그럴 때는, 우측의 object data properties - nomals - auto smooth 기능을 켜주면 해결된다.
# 섭디비전
물체의 표면 개수를 조절하는 기능이다.
표면을 쪼개서 각지거나 둥글게 만들 때 사용된다
섭디비전 원래형태(큐브)없이 온전히 보기 => 이미지 참고
단축키 : ctrl+숫자(섭디비전 정도)
위의 것은 viewport에서 보여지는 쪼개지는 면수,
아래 것은 redering시 보여지는 쪼개지는 면수이다.
두개를 동일하게 해야 작업물과 결과물이 일치하게 나온다.
다만, 섭디비전 level을 너무 많이 먹일 시 컴퓨터에 부하가 올 수 있으므로
그런 경우에는 viewport의 level만 조금 더 낮추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.
# 정육면체의 면 수 조정하는 방법
modify에서 섭디비젼 이용해 변경
# 베벨
모서리에 면을 만들거나 둥글게 만들어주는 툴
단축키 : ctrl + b
스크롤을 활용해 모서리의 면 개수를 늘릴 수 있다.
위의 사진은 각각 세이프 조정 전후이다.
세이프를 올릴수록 꽉 찬다.
왼쪽 하단의 바를 활용해 더 구체적인 조정이 가능하다.
segments - 면의 개수 조정
shape - 어느 방향으로(내부/외부) 면을 깎을지 조정
# 미러
# 대칭형태의 모형
대칭형태의 모형을 만들때, modify-미러기능 이용
# 클리핑
클리핑은 미러모드에서 형태수정시 미러를 통과하는 현상을 방지한다.
# 솔리디파이
균일한 두께를 체크!
솔리디파이 기능을 통해 오브젝트의 두께를 늘릴 수 있다.
# 데시메이트
모디파이어 - 데시메이트 - 섭디비전
을 이용해 딸기 표면의 흐름을 바꿨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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